애플페이가 곧 한국에도 출시할 예정입니다. 애플페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현대카드에서 신용카드 발급을 받거나 체크카드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페이 현대카드 발급하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플페이 현대카드 발급 필요한 이유
애플페이를 현대카드가 1년 독점 공급합니다. 그 이후에 다른 신용카드회사에서 애플페이를 도입할 것으로 보이지만 빠르면 6개월, 적어도 1년 간은 불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페이를 사용가능한 매장은 NFC단말기가 도입된 매장입니다. 현재 크게 사용 가능한 매장은 전국 편의점, 코스트코, 대형마트, 롯데하이마트, 메가커피, 이디야커피, KFC 등의 프랜차이즈 매장에서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NFC단말기는 전국 매장에 10%정도 도입되어 있습니다. NFC단말기를 도입하려면 매장당 11만 원의 비용이 들어 카드사들도 NFC단말기 도입을 선뜻 시작하지 못했지만, 대한민국에 아이폰 유저의 비율이 30% 이상이기 때문에 애플페이가 도입되면 전국 매장에 NFC단말기가 빠르게 도입될 것으로 보입니다.
SC제일은행-현대카드 M CHECK, X CHECK 카드
현대카드와 SC제일은행의 제휴 카드인 M CHECK 카드, X CHECK 카드를 발급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애플페이를 이용할 수 있는 카드로 연회비가 없고 실적에 상관없이 캐시백 또는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카드 발급 순서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① M CHECK, M CHECK 카드 선택
② 하단에 카드 자세히 보고 신청하기 선택
③ 카드명, 혜택 확인 및 신청하기
④ 디자인 선택
⑤ 정보 입력 및 본인인증
⑥ 신분증 인증 카드 정보 입력 및 해외결제 여부 선택
⑦ 출금계좌 선택 및 자동이체 출금 동의
애플페이를 연회비 없이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